본문 바로가기
홍깡의 맛집정보

[평택 해주탕집] 여운이 오래남는 곰탕, 설렁탕 맛집 방문후기 리뷰

by 복스럽다 생뚱 2022. 5. 12.
반응형

최근 들어 몸이 좀 허~하기도 해서 곰탕이 먹고 싶더라고요. 마침 소개로 평택 통복시장에 아주 오래된 곰탕과 설렁탕을 잘하는 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유익한 포스팅 보러가기 ▽▽

 

 

[주말N 뭐하지? 천안상록숯가마] 어서와~ 숯가마 찜질방은 처음이지?

안녕하세요. 돈마니 사장님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트로트 가수의 황제 나훈아 형님과 남진 형님의 팔씨름 대결 보고 가실래요? 누굴 응원해야 할지 ㅎㅎ 나훈아 형님과 남진 형님의 세기의 팔씨

88class.com

 

 

[평택 맛집 / 파주옥] 50년 세월의 진한 곰탕 맛집방문 리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입맛도 없어지고 하네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콩국수가 대표적 음식이

88class.com

 

 

[안성 맛집 / 벧엘콩국수] 세상 2번째로 맛있는 콩국수 맛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지네요. 온도가 30도가 넘으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콩국수입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2번째로 맛있게 먹은 안성 맛집

88class.com

 

 

[천안 맛집 / 어죽대부] 참붕어죽 보양식당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민물요리'하면 바로 떠오르시는 게 있나요? 저는 어죽부터 쏘가리 매운탕이 생각납니다. 오늘은 천안에서 민물요리로 가장 유명한 맛집인 어죽

88class.com

 

 

[당진 맛집-대명수산 청주집] 자연산회의 가성비 끝판왕 맛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주말N 뭐하지? 천안상록숯가마] 어서와~ 숯가마 찜질방은 처음이지? 안녕하세요. 돈마니 사장님입니다. 제

88class.com

 

[주말엔 뭐하니?] 평택엔 곰탕, 설렁탕 옛식당이 많다.

 

반응형

 

 

◎ 평택 해주탕집

평택은 자주 가보지 않았지만 평택에 사는 친구 얘기를 들어보니 평택은 평택역 근처에 있는 '파주옥'이라는 식당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파주옥' 메뉴는 곰탕, 설렁탕, 꼬리곰탕, 도가니탕이 전문인데 점심때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평택에서 태어나 지금껏 살고 있는 찐 평택남 친구가 소개해 준 것은 이곳이 아닌 '해주 탕집'이라는 생소한 식당입니다.

 

해주탕집 전경
해주탕집 전경

 

정말 오래된 식당이란 느낌이 오시죠? 정말 오래된 식당 맞습니다. 1980년대부터 계속 운영하는 식당이더라고요.

 

◎ 평택 해주 탕집 '곰탕'을 먹다

 

저는 어느 식당을 가든 기본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해주탕집 식당에는 우족탕, 꼬리곰탕, 소머리국밥, 진곰탕 등의 메뉴가 있어서 그중에서 기본 중 기본인 곰탕을 먹어봤습니다.

 

평택 해주탕집 식당 내부
평택 해주탕집 식당 내부

 

반찬은 정말 간단합니다. 곰탕 먹는데 김치랑 깍두기만 맛있으면 되죠 달리 무슨 반찬이 필요하겠어요.

 

곰탕과 아주 잘 어울리는 김치와 깍두기는 직접 담그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을 맞추기 위해 다진 양념이 정말 맛있습니다.

 

해주 탕집의 곰탕은 얼마나 오래 울렸는지 고기가 엄청 야들야들합니다.  국물도 진한 향과 맛이 느껴져서 먹고 나서도 한참 여운이 남습니다. 점심을 마치고 식당을 나서면서 뒤돌아 보게 되더군요. 마치 언제 다시 올까 하는 생각에 말입니다.

 

◎ 해주 탕집은 아주 오래된 식당입니다.

 

평택 통복시장 근처에 있는 해주탕집 식당은 아주 오래된 식당입니다. 그래서 요즘 MZ세대에 가 그리 좋아할 만한 식당은 아닙니다.  저처럼 곰탕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40대 이상의 분들이 좋아할 만한 식당입니다. 특히, 청결하고 결벽증까지 가지고 계시다면 해주 탕집 식당은 비추천합니다.

 

오래된 건물에 식기류도 오랜 세월의 때가 묻어 있어서 맛보다 청결을 중요시한다면 맛은 좀 떨어지더라도 다른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진짜 꼭 한 번 곰탕의 진한 맛과 여운이 남는 맛을 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30~20:30까지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유익한 포스팅 보러가기 ▽▽

 

[상식] "가미카제"의 뜻과 유래는?

[천안 힐링 카페 / 더쉘터] 힐링과 감성을 충전하러 가다.

[태안 여행] 5월, 나는 튤립을 만나러 태안으로 간다.

[천안 닭내장탕] 닭내장의 끝판왕! 성환 원조닭내장 식당 방문후기 리뷰

[당진 핫플] 봄, 그리고 로드1950 카페

[천안 멀티 헤어샵 / 수다헤어] 왜 이렇게 잘해요?

[안성 핫플 / 서운산 한옥카페] 끝내주는 데이트 코스 풍물기행 카페

[천안 맛집 / 어죽대부] 참붕어죽 보양식당 방문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