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깡의 맛집정보

[평택 맛집 / 파주옥] 50년 세월의 진한 곰탕 맛집방문 리뷰

by 복스럽다 생뚱 2022. 5. 25.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입맛도 없어지고 하네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콩국수가 대표적 음식이지만, 곰탕은 사시사철 누구나 건강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곰탕 한번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거 같네요.

전에 소개드린 평택의 곰탕 맛집인 '해주 탕집'에 이어서 오늘은 평택역 앞에 있는 '파주옥' 식당을 소개합니다.

 

 

▽▽ 함께 읽으면 유익한 포스팅 바로가기 ▽▽

 

 

[상식] 사자성어 아닌데..'내로남불'의 뜻과 유래는?

'내로남불'이라는 말, 일상적으로도 사용하고 TV에서도 흔하게 듣는 말입니다. 그런데 간혹 '내로남불'을 사자성어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자성어는 중국의 고전에서 뜻과 유래가 있

88class.com

 

 

[평택 해주탕집] 여운이 오래남는 곰탕, 설렁탕 맛집 방문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최근 들어 몸이 좀 허~하기도 해서 곰탕이 먹고 싶더라고요. 마침 소개로 평택 통복시장에 아주 오래된 곰탕과 설렁탕을 잘하는 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평

88class.com

 

 

[안성 맛집 / 벧엘콩국수] 세상 2번째로 맛있는 콩국수 맛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지네요. 온도가 30도가 넘으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콩국수입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2번째로 맛있게 먹은 안성 맛집

88class.com

 

 

[천안 닭내장탕] 닭내장의 끝판왕! 성환 원조닭내장 식당 방문후기 리뷰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홍깡의 99클라스입니다. 비오는 날에는 어떤 음식이 땡기나요? 저는 매콤하고 쫄깃한 음식이 먹고싶어서 오랜만에 닭내장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한참을 찾아보다

88class.com

 

 

[당진 맛집-대명수산 청주집] 자연산회의 가성비 끝판왕 맛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홍깡의 88 클래스입니다. 당진과 아산을 연결하는 삽교호 관광지(구. 삽교천관광지)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아주 오래전 학창 시절에 소풍을 갔던 생각이 납니

88class.com

 

평택 곰탕 전문 파주옥 식당 전경
평택 곰탕 전문 파주옥 식당 전경

 

1972년부터 진한 곰탕을 우려 온 파주옥 식당

 

반응형

 

평택역 앞에 있는 파주옥 식당은 1972년 개업을 한 소문난 곰탕집입니다. 평택이 신도시 개발을 하면서 중심 상업지역이 비전동으로 옮겨갔지만, 예전에는 평택역 앞이 평택의 중심이었다고 합니다.

1972년이면 나의 할아버지가 생전에 젊으셨을 때인데 할아버지도 드시고, 아버지도 드시고, 나도 먹고, 아들 녀석도 먹고 가족 4대가 한 식당에서 곰탕 맛을 보았습니다.

나의 할아버지부터 아들 녀석까지 소문으로 그리고 맛으로 전해져 오는 파주옥 곰탕은 서민들의 사랑으로 더욱 맛이 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유명한 연예인 사진과 사인도 있답니다. 가수 전인권 씨, 영화배우 김태우 씨, 개그맨 심형래 씨, 리마리오 이상훈 씨, 서태지와 아이들의 이주노 씨, 그 밖에도 평택시장님을 비롯한 유명 정치인과 운동선수, 탤런트 등 사인과 사진이 전시되어 있고, 왠지 더 기분이 좋아집니다.

평택 파주옥 '곰탕'을 먹다


평택역 앞에 있는 곰탕 전문 파주옥 식당은 수요 미식회 등 많은 매스컴에서 소개된 맛집입니다. 이미 평택시민이라면 모르시는 분이 없고, 인근 천안이나 안성에서도 모르시는 분이 없다고 합니다.

2016년 11월 16일 수요 미식회 92회 방송 : 꼬리곰탕, 곰탕 편
생방송 오늘 저녁 173회
2015년 4월 10일 VJ특공대 757회 : 곰탕 편
2015년 2월 23일 생방송 오늘 아침 : 곰탕 편

 

평택 파주옥 맛집 대표메뉴
평택 파주옥 맛집 대표메뉴

 

파주옥 식당 메뉴

파주옥 식당의 메뉴는 여느 곰탕집과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물론 맛은 아주 아주 훌륭한데요. 이곳 파주옥은 곰탕과 꼬리곰탕, 도가니탕이 대표음식입니다.

저는 어느 곳을 가든 기본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역시나 기본 중 기본인 곰탕을 먹어봤습니다.곰탕을 먹을 때는 김치나 깍두기 만으로 충분합니다.

이곳 파주옥 김치와 깍두기 맛이 색달랐습니다. 약간 참기름을 넣은 듯 고소함과 부드러움, 윤기가 달랐습니다. 몇 번을 먹어보니 색다른 맛에 익숙해지고 곰탕에 잘 어울리게 개발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스지를 좋아하시는 분은 도가니탕을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파주옥 곰탕 맛있게 먹는 방법

앉는 테이블마다 곰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장난감 설명서처럼 붙어있습니다.

1. 담백 스타일
국물에 소금만 넣어 먹고, 고기는 양념장에 찍어 먹는다.

2. 파주옥 스타일
국물에 양념장을 넣어 먹고, 고기도 양념장에 찍어 먹는다.

3. 수요 미식회 스타일
밥에 고기와 양념장을 섞어서 먹고, 국물은 소금으로 담백하게 간을 내어 먹는다.


처음 가보시는 분이라면 곰탕을 주문하고 메뉴가 나오는 순간 당황하실 수 있답니다. 달랑 뚝배기에 국물만 보이는 것 같거든요.

하지만 국물 안을 저어 보면 고기가 보입니다. 거기에 파송송 썰어 놓은 것을 넣고, 소면도 넣고, 양념장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에 마지막으로 밥을 말아 드시면 됩니다.

▶파주옥 곰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밥 말아먹는 순서

곰탕에게 인사하기 → 파송송 왕창 넣기 → 양념장 넣기 → 소금으로 간 맞추기 → 소면 넣어 먹기 → 소면 흡입 후 밥 말아먹기

 

평택 파주옥 도가니수육과 밑반찬, 메뉴표
평택 파주옥 도가니수육과 밑반찬, 메뉴표

 

파주옥 식당의 장 · 단점

파주옥 식당의 메뉴인 곰탕, 꼬리곰탕, 도가니탕의 맛은 과연 일품입니다. 특히 이곳 식당만의 김치와 깍두기 또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평택역에서 도보로 1분이면 도착하는 식당이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점심시간인 12시에는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저 또한 12시 10분경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손님분들이 식당 밖에서 대기를 하고 있었답니다.

조금 일찍 오시거나 12시 30분을 넘어서 오시기를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및 맛집 가는 길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30 ~ 오후 21:00 (연중무휴, 명절 당일 휴무)
주 소 : 경기 평택시 중앙 2로 3 (파주옥 본점)
예약번호 : 031-655-2446

 

 

▽▽ 함께 읽으면 유익한 포스팅 바로가기 ▽▽

 

[안성 맛집 / 벧엘콩국수] 세상 2번째로 맛있는 콩국수 맛집 방문후기

[천안 맛집 / 어죽대부] 참붕어죽 보양식당 방문후기

[당진 맛집-대명수산 청주집] 자연산회의 가성비 끝판왕 맛집 방문후기

[천안 닭내장탕] 닭내장의 끝판왕! 성환 원조닭내장 식당 방문후기 리뷰

[천안 힐링 카페 / 더쉘터] 힐링과 감성을 충전하러 가다.

[당진 핫플] 봄, 그리고 로드1950 카페

[아름답도다! 금산하늘물빛정원] 대전 인근에 이런곳이 있었어?

반응형

댓글